어전소식지
어전소식지

[정보] 제철 딸기 효능과 건강하게 먹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전자연식품 작성일21-01-11 11:48 조회1,689회 댓글0건

본문

자연에 정성을 담아 건강한 식품, 어전자연식품 복금달입니다.
오늘은 제철 딸기의 효능과 건강하게 먹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봄 과일이었던 딸기는 비닐하우스 재배가 시작되면서 겨울철 대표 제철과일로 자리잡았습니다.
딸기는 날씨가 추워지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당분을 많이 저장하게 됩니다.
때문에 날이 추워지는 시기에 가장 맛있는 딸기가 생산되게 됩니다.


풍부한 비타민C와 자일리톨 성분까지

딸기 속의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는 감기를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에도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딸기의 상징인 붉은 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일리톨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먹으면 입안이 상쾌해질 뿐만 아니라 잇몸을 튼튼하게 해줘서 치주염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달콤한 맛 때문에 살이 찔 것 같지만 칼로리가 100g당 27kcal에 불과해 다이어터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오히려 포만감도 느껴지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딸기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

딸기는 우유와 요거트 등의 유제품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딸기 속에 있는 구연산이 유제품 속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딸기를 우유와 함께 갈아 생딸기우유로 즐기거나, 요거트에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딸기를 청으로 만든 다음 토핑으로 즐겨도 좋아요.


딸기 세척 꿀tip!

딸기를 세척할 때 꼭지를 먼저 다 떼고 세척한다면 앞으로는 통째 세척하세요. 씻는 과정에서 꼭지를 떼어낸 부분으로 비타민C가 씻겨져 나가기 때문입니다.
딸기 속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세척은 가능한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1분간 물에 담갔다가 체에 받쳐 흐르는 물에서 30초 정도 씻어내면 됩니다. 꼭지에는 잔류 농약이 있을 수 있으니 먹기 직전에 떼어내시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