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전소식지
어전소식지

[정보]으슬으슬 추울 때, 세계의 감기 예방 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전자연식품 작성일20-12-31 00:00 조회2,329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어전자연식품 복금달입니다.

요즘 추운 날씨 탓인지 건조한 실내공기 탓인지 감기가 잘 걸리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감기라도 걸리면 덜컥 겁이 나게 마련입니다. 이럴 때면 따뜻한 국물음식이나 차가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세계의 여러나라에서는 감기 예방을 위해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려드릴게요:)

핀란드 - 양파우유
위도가 높아 겨울이 매우 춥고 긴 핀란드. 그래서 추위를 견디고 감기를 예방하는 문화가 발달한 곳입니다.
특히 겨울에 감기예방과 치료를 위해서 양파로 우유를 해먹는 전통이 있는데요. 먼저 물을 넣고 끓인 다음, 우유와 다진 양파를 넣고 끓여주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C과 풍부해 우유 속 단백질 흡수에도 좋습니다.

미국 - 치킨수프
미국인들이 감기에 걸리고 몸살기운에 힘들 때 떠올리는 음식은 바로 치킨수프입니다. 역시 따뜻한 음식으로 속을 달래는 건 같네요.
끓는 물에 닭고기와 채소  넣어 만들고, 파스타를 더하면 누들수프로 먹을 수도 있어요. 푹 끓인 다음 파슬리와  레몬즙을 더해 완성합니다.
고단백의 치킨수프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본 - 타마고사케
청주를 따뜻하게 데워서 먹는 건 그 자체로도 감기기운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일본에서는 여기에 달걀을 더해주는 타마고사케를 감기예방과 치료로 먹습니다.
청주를 데우고 달걀을 넣고 휘저은 다음 꿀을 넣으면 끝인데요. 달걀 속 라이소자임 성분이 향균작용을 도와주어 콧물과 인후염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프랑스 - 뱅쇼
프랑스 뿐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도 사랑받는 뱅쇼. 추운 겨울, 원기회복과 감기예방을 위해 마십니다. 크리스마스와 가족 행사에서도 빠지지 않고 준비되는 음료에요.
와인에 다양한 과일, 시나몬과 팔각 등을 넣고 끓인 다음, 내용물은 건져내고  바로 마시거나 냉장보관합니다. 기호에 따라서 설탕이나 꿀 등을 더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