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전소식지
어전소식지

[정보]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전자연식품 작성일20-12-14 15:32 조회1,59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어전자연식품 복금달입니다.
아침을 깨우는 한 잔, 식 후 입가심으로 그만인 한 잔. 전 국민이 사랑하는 커피입니다.
커피만큼 건강에 좋다 혹은 나쁘다는 말이 많은 음식도 드물텐데요. 걱정되는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어전자연식품에서 알려드릴게요:)

커피의 항산화 성분은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대뇌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를 자극해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섭취하면 피로감소, 집중력 향상, 졸음 예방, 소화기능 향상, 노폐물 배출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량의 카페인 섭취 시에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불안 증상, 불면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건강한 방법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원두 선택
음식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 것처럼 커피에도 신선한 원두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오래된 커피 원두에서는 산화물이 생성되는데요.
로스팅한 원두는 약 2주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갈아놓은 것 보다는 원두채로 보관하는 것이 산소나 습기에 닿는 면적을 줄여주어 신선함이 오래갑니다.
커피를 보관할 때에는 꼭 밀봉을 해서 공기를 차단하고 냄새가 배지 않는 유리 또는 도자기 용기에 담아 실온에 보관합니다.

식후 커피 보다는 식전 커피
​보통 식사를 마친 후 입가심으로 커피를 마시거나 디저트와 함께 곁들여 마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오히려 식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과식을 막아주고, 식곤증을 없애는 데에도 더욱 좋습니다. 변비를 해결하는데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공복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카페인이 위장을 자극해 위액이 역류하거나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 3잔 이하로!
카페인의 성인 일일 권장 섭취량은 400mg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카페에서 주문해 마시는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약 3잔 이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가정이나 직장에서 많이 먹게 되는 믹스커피는 양은 카페에 비해서 더 적더라도 카페인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