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전소식지
어전소식지

[요리] 셀러리 장아찌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전자연식품 작성일20-12-03 13:33 조회1,797회 댓글0건

본문

어전자연식품 복금달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간장을 활용해 장아찌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특유의 향이 향긋하고,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인 셀러리 장아찌 만들기! 함께해봐요:)

셀러리에는 비타민B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등에 효과적이며 신경 안정과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좋습니다. 단,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있으니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셀러리 장아찌 만들기
셀러리 / 홍고추 / 간장 / 식초 / 설탕 / 물

01. 가장 중요한 병 소독입니다. 유리병을 거꾸로 놓고 열탕소독해줍니다.
02. 팔팔 끓인 후 병안의 물기를 털고 완전히 건조시켜줍니다.
03. 셀러리는 하나씩 떼어내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04. 먹기 좋은 크기로 샐러리를 썰어주세요.
05. 자른 셀러리와 홍고추를 유리병에 넣어줍니다.
06. 냄비에 간장과 식초, 설탕을 1:1:1 비율로 넣어주고, 물을 1,5 정도로 넣고 끓여주세요.
07. 뜨거운 상태에서 바로 병에 부어줍니다.
08. 식힌 후 냉장고에서 3일 정도 숙성시키면 완성입니다.

유리병을 열탕소독할 때, 급격한 온도변화가 생기면 병이 깨질 수 있으니 꼭 찬 물에서부터 유리병을 함께 끓여주세요.
셀러리는 잎에 특유의 향이 강해 장아찌는 대만 이용하기도 합니다. 저는 셀러리 향을 좋아해서 잎도 함께 넣어서 만들었어요.
끓인 양념간장은 뜨거울 때 바로 부어주어야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3일이 지난 뒤 냉장고에서 꺼낸 셀러리장아찌. 간장색으로 물들어 먹음직스럽습니다.
새콤달콤한 맛과 아삭아삭한 식감이 고기 구워먹을 때 함께 먹으면 더없이 잘 어울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