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전소식지
어전소식지

[정보] 손발 차가움,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전자연식품 작성일20-11-16 13:00 조회1,77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어전자연식품 복금달입니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에는 아직이지만 벌써부터 손끝과 발끝에서 겨울을 느끼는 분들 있으시죠.
계절에 상관없이, 여름에도 손발에 냉기를 느끼기도 합니다. 오늘은 수족냉증을 완화시켜주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수족냉증은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생겨 모세혈관이 수축하고 좁아지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게 됩니다.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욱 흔하게 나타납니다. 증상이 심하면 손발에 냉기가 느껴지고 저리거나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마늘'
맵고 알싸한 맛을 지닌 마늘. 마늘에 있는 스코르디닌이라는 성분은 내장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뿐만 아니라 배가 차가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마늘에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면역기능 강화에 좋고 피로회복 효과도 있습니다.

찬 기운은 내보내고, 따뜻한 기운이 머무르게 하는 '생강'
따뜻한 기운의 음식으로 너무나 유명한 생강입니다. 겨울철 감기예방을 위해서 차로 많이 즐기는데요. 생강 역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생강차를 마실 때 꿀과 함께 먹기도 하는데 꿀도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소화흡수도 빨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는 '계피'
계피는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찬 음식을 먹고 탈이 났거나 소화가 안 될 때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와 생강 등과 함께 차로 즐겨도 좋고, 와인에 오렌지, 레몬 등과 함께 넣고 끓여 뱅쇼를 만들어 먹으면 감기 예방에도 그만입니다.

'손발이 차면 마음이 따뜻하다'라는 말도 있지만 손발이 차가우면 전신체온도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체온을 올려야 면역력에도 좋잖아요. 어전자연식품에서 소개해드린 따뜻한 성질의 음식들 드시고 손과 발 따뜻하게,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