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전소식지
어전소식지

[정보] 추운 겨울, 우리 몸을 지켜줄 시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전자연식품 작성일20-11-30 13:02 조회1,573회 댓글0건

본문

어전자연식품 복금달입니다.
어느덧 올 해가 한 달 남짓 남았어요. 지난 겨울이 그리 춥지 않았던데 비해 올 겨울은 매서운 추위가 올꺼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추워서 움츠려드는 겨울. 거창한 음식은 아니지만 영양 보충에 좋은 시래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시래기
예전에는 무청을 새끼로 엮어 보관해 국을 끓여먹거나 볶아 먹었는데요. 바람과 햇볕으로 말린 시래기는 예로부터 겨울철 배고픔을 달래주고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주는 고마운 음식이었습니다.
무의 영양소는 뿌리인 무보다 잎인 무청에 훨씬 더 많습니다. 무청에는 무 보다 칼슘이 10배나 더 많고,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도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무청을 말리는 과정에서 식이섬유도 3~4배까지 늘어나는데요.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된장과 궁합 최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시래기와 단백질이 풍부한 된장은 서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줍니다.
된장과 시래기를 함께 먹으면 노화방지와 면역력 증가에 좋은 항산화능력이 36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된장은 시래기의 군내를 없애주고 소화흡수에도 도움을 줍니다. 된장국으로도 먹고 된장을 넣고 조림으로 먹거나 된장장아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