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전소식지
어전소식지

[정보] 지금 챙겨야 할 호흡기에 좋은 음식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어전자연식품 작성일20-10-22 14:23 조회1,828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어전자연식품 복금달입니다.

환절기가 되면서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칼칼한 느낌이 드는 요즘입니다.
호흡기 건강이 더욱 중요해진 최근, 호흡기에 좋은 음식들 소개해드릴게요 :)

모과, 만성적인 기침에 효과
모과는 기관지를 보호하고 가래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과 칼륨,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해 만성적인 기침에 좋습니다. 모과를 뜨거운 물에 삶고 꿀을 넣어 차로 드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올리브오일, 폐 건강에 좋아
올리브오일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오일에 포함된 올레인산 성분은 대기오염이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위험요소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해
도라지 속에 있는 플라티코딘이라는 사포닌 성분은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하고 호흡기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폐 기능을 북돋아주며 목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환절기에 드시기 좋은 음식입니다. 천식, 기관지에 좋은 배와 함께 차로 만들어드실 수 있습니다.

생강, 살균작용과 통증 완화까지
특유의 향과 매운 맛이 나는 생강은 살균 기능을 하며 병원균 증식을 억제합니다. 몸이 으슬으슬하고 잔기침이 날 때 차로 만들어 먹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체온도 올려주고 가래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진통 작용도 하기 때문에 편도선염, 기관지염에도 좋습니다. 다만, 다량 섭취시 위 점막을 자극시켜 복통,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